금정산 등산코스 중에 금정산성 4대문 종주

2022. 7. 20. 16:00≪일반 산행지≫/앞산(금정,백양산)

2015.2.7(토)

연초부터 예상치 못한 돈을 많이 깨먹어

남들처럼 산악회 따라 명산 산행은 못하고

당분간 앞산만 줄기차게 다녀야 겠다

그동안 말썽을 피우던 족저근막염은 완쾌되었는 것 같아

지난주 부터 조금 많이 걷는

연습을 한다

 

코스는 양산-장군봉-고당봉-금정산성 4대문 종주-

고당봉-장군봉-양산(약, 32Km 9시간 10분 소요)

 

 

 

대륙봉에서

 

 

 

집에서 걸어서 은동굴로 갑니다

 

 

 

금륜사를 지나서

 

 

 

아니벌써 고로쇠물이 나오네요

남의 것이지만 한모금 따라 마시고 갑니다 미안해요 주인장님

허가받지 않고 고로쇠 물 받는 것도 불법이죠

 

 

 

주인장이 위쪽에서 부터 고로쇠물을 회수 하고 있네요

조금만 늦었다면 들키였는데

 

 

 

은동굴 입니다

 

 

 

장군평전을 지나

 

 

 

고로쇠물을 마셨기에 패슈하고요

 

 

 

북한산에 사모바위가 있다면 금정산에도 사모 바위가 있습니다

 

 

 

고당봉

본격적으로 금정산성 4대문 종주에 들어 갑니다

현재시간 11시 10분 입니다

 

 

 

오늘은 항상 돌던 방향의 반대방향으로 갑니다

 

 

 

정법사도 구경하고요

 

 

 

멋진 분재 소나무도 구경하고

 

 

 

금정산 제2금샘 입니다

 

 

 

석문도 통과하고

 

 

 

 

 

 

 

 

 

 

 

부산 학생교육원 이 보이고

 

 

 

흔둘바위

 

 

 

멋진 소나무도 있고요

 

 

 

아 반가운 서문 입니다

 

 

 

 

 

 

 

배는 고프지 않지만 나중을 위해 비빔국시 한그릇 하고 갑니다

산행중에 애간하면 사먹지 않는데 오늘 다릅니다 값이 5,000원 이고요 맛은 잇습니다

 

 

 

 

파리봉에서 보는 고당봉입니다

국시를 먹어서 인지 오름길 힘들지 않게 올라왔네요 역시 산행은 먹는 만큼 간다는 사실를

 

 

 

 

 

 

 

처음으로 인증샷

하지만 역광이라 별루네요

 

 

 

관망대

금정산의 반야봉격인 상계봉은 생략하고 남문으로 갑니다

 

 

 

상계봉을 빼먹었지만 망미봉을 살짝 다녀 오고요

 

 

 

남문

이제 동문과 북문가 가면 됩니다

 

 

 

대륙봉에서 잠시 숨고르기를 하고요

 

 

 

산성고개 통과하고요

 

 

 

동문

이제 북문으로 갑니다

 

 

 

힘들지만 전망이 좋아서

 

 

 

4망루 의상봉 그리고 무명봉 좋아요

 

 

 

원효봉에서 보는 아름다운 산성길도 한번 담아 보고요

 

 

 

더뎌 북문에 도착했네요

 

 

 

세심정

목도 축이고 힘들게 마지막 고당봉을 치고 올라 갑니다

 

 

 

 

 

카메라 밥이 다 떨어지는 바람에 폰카로

고당봉 도착 기념을 찍었습니다

금정산성 4대문 돌기 5시간10분 걸렸네요

 

 

 

고양이가 밥을 줄라고 달라 드는 바람에 같이 기념사진 찍는 댓가로 

쥐포를 주고 왓네요

 

 

 

다시 금륜사에 왓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