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복성이재-백운산-영취산) 구간

2012. 10. 25. 20:28≪국립공원 산행지≫/백두대간권역

** 백두대간 종주 북진 **

o 산행일시 : 2010. 2. 28(일) 09:50. ~ 15:30(5시간40분)

o 산행코스 : 복성이재-봉화산-월경산-백운산-영취산-무령고개(약 20Km)

o 참고사항

- 꼴랑 한명뿐이 마누라가 새벽5시에 일어나 도시락 준비하고 범어사 지하철역까지 태워다 준다

- 그래도 봄은 오는가 싶다 날씨가 완연 봄날씨이다

- 무령고개 아래 논개사당이 있는곳

- 복성이재에서 출발하여야 하나 백운산을 치고 올라갈때 너무 힘들것 같아 역순으로 출발한다

▲오늘의 백두대간 코스이다

▲무령고개 인지 무룡고개인지 모르겟다

▲무령고개에서 첫번째 만난 산 영취산 영취산이라는 산은 참 많다 내가 알고 있는것만도

여수영취산, 창녕영취산 양산의 영취산(지금은 영축산) 등등

▲운해다 참말로 오랜만에 산에서 보는 운해 기분이 몽하다

▲영취산에서 얼마 오지 않아 백운산이다 백운산도 전국에 많은것으로 안다

부산의 백운산 밀양의 백운산 광양의 백운산 등등

▲중치재 절반은 왔다 싶은데 아직도 12km 남았네 갈길이 멀다

▲갑자기 38선도 아닌 휴전선이다 듣기론 약초 재배단지라나 얼마나 비싼 약초 재배하는지 모르겠지만 ...

견고하기로는 아마도 휴전선 철조망 보다 더 견고할 것 느낌

정보에 의하면 장뇌삼 밭이라고 하네요

▲많이도 다녀간 대간꾼들 표시

▲지나온길을 한번 뒤돌아 본다 저멀리 높은 곳이 백운산 좌측으로 고개가 무령고개

걸어온 것으로 보면 약 20km이상 인것 같은데........

▲이 높은 양지바른곳에서 잠든분 참말로 행복하겟습니다 하지만 자손들은 벌초하려 온다고 욕좀 보겠습니다

자손들이 관리를 잘했어 그런지 깨끗합니다

▲앞에 보이는 곳이 봉화산이지만 나에게는 희망고개인것 같다..

▲희망고개 봉화산에 도착했다..

코오롱스포츠에서 등산화 체험단으로 받은 신발을 신고....6번 신고 체험한 내용을 보내주면

코오롱에서 최고급 등산화를 준다고 하네

▲봄날씨이지만 정상에는 아직 찬바람이 불고 이제 하산준비로 자켓을 입고 내려갈 준비를 한다..

▲그 유명하다는 봉황산 철죽 군락지 아마도 봄이면 이곳도 많은 인파로 붐비겠지

봉화산에서 조금만 내려오면 될것 같았지만 왠걸 4Km를........

▲여기는 흥부와 놀부의 이야기 중 하나인 흥부네 마을입니다.....

▲출발 5시간40분만에 복성이재 도착하여

대간길은 언제나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