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빼재-대덕산-부항령) 구간

2012. 10. 25. 20:23≪국립공원 산행지≫/백두대간권역

o 대간일시 : 2010. 3. 14(일) 09:30. ~ 16:00(6시간30분)

o 대간코스 : 재(수령)-삼봉산-대덕산-덕산재-부항령(약 20Km)

o 참고사항 :

- 백두대간이 무슨 큰일이라고 많지도 않은 꼴랑 한명 밖에 없는 마누라 5시에 기상하여 도시락 준비하고

범어사 지하철역까지 태워다 준다

- 귀가시간이 늦을 것 같아 대동톨게이트로 실어로 옴......

- 산행시 특별한 일 없어 ........그저 그럼...

▲오늘의 대간 코스

재(수령, 신풍령)

재란 험한시절 이곳을 주 무대로 활동하던 산적들이 산짐승 등을 잡아 먹고

들을 놓아두어 있는 재라고 의미에서 유래되었다는 곳이다 잘못하면 도 못 추린다는 재..

지금은 수령이라고도 함 로 발음이되었다고 들 함

▲빼재라는 표지석은 안보이고 수령이라는 표지석이 특하니 차지고 하고 있음

빨간색으로 되어 있으니 김정일 저거 아부지 김일성 수령이 생각도 나고

▲출발후 1시간 여만에 덕유삼봉산 도착

▲위치는 모르겠고 시간적 여유만 있으면 인물사진도 찍고 갈려니

사진찍어 줄 사람이 없어 배경사진만 찍고 새가빠지게 도망간다

▲화려하게 단장된 묘지 자세히 보니까 학생신분.... 요즘은 돈이 벼슬이지.

법정스님은 무소유.....나도 하나도 남김없이 블로거만 남기고 갈련다

▲걸어온 길을 뒤돌아 본다 삼도봉에서 본 삼봉산

▲삼도봉에서 도착하여 정상석을 배냥에 넣고 올려고 흉내내었더니

옆에 있는 분이 하는말 그걸 가져가면 어떻게 합니까.......

내가 알기론 삼도봉은 3개도가 만나는 봉우리 우리나라 3군데 있지

지리산 삼도봉(경남, 전남, 전북)

덕유산 삼도봉(경남, 경북, 전북)

민주지산 삼도봉(경북, 전북, 충북)

▲대덕산 도착

▲얼음골 약수터 최근 비,눈이 왔어 그런지 수량이 제법이다

언제 또올지 몰라 물맛이라도 볼려고

▲얼음골 약수터에서 조금 내려오면 어름폭포.....

▲덕산재 도착

▲드디어 목적지 부항령 도착  다음구간 이어서 백수리산, 삼도봉으로

▲출발 6시간30분만에 부항령도착.....부항령은 부항뜨는 것하고 무슨상관일까